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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년을 주목해야 할 Marketing 전략!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한눈에 알아보기!
    구글 Ads 마케팅 2024. 3. 4.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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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고 적용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은 트렌드에 엄청 예민하여
    조금만 뒤쳐지거나 흐름을 잘못 캐치하는 순간
    순식간에 매출의 변화가 오는것이 마케팅이기 때문에
    트렌드에 잘 따라가는 가야 합니다!

    오늘은 2024년에는 주목할 만한 트렌드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첫째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SNS에서 영향력이 있는 사람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람들에게 알리는 마케팅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SNS의 영향력이 커지는 시기인 만큼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광고에 더 이상 반응하지 않고
    대신 인플루언서들의 의견과 추천에 더욱 민감해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인플루언서들은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플루언서와의 조화로운 협업과 투명성은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인플루언서들은 SNS에서 영향력이 큰 만큼
    소비자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나의 브랜드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찾아
    협업하여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로, AI와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입니다!

    소비자들은 개인화된 콘텐츠와
    제품 추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가지의 제품만 고집을 하기보단
    추천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고

    AI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행동과 관심사를 분석하여
    이에 맞춰 타겟팅 된 마케팅 캠페인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더욱 엄격한 규제로 인해
    데이터 사용에 있어서는 투명성과 윤리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마케팅을 진행하며 개인정보에 대해 조심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셋째로, 영상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영상 마케팅 즉, 유튜브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겁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영상 콘텐츠의
    인기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지 않는다면
    브랜드의 온라인 가시성을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시장이 커지면서 개인이 자유롭게
    채널을 개설하고 영상을 찍어 업로드하며
    수많은 영상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유튜브 시장에는 제한이 거의 없어
    모든 사람에게 손쉽게 노출이 되어
    필수적인 마케팅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브랜드 홍보 영상, 제품 리뷰 등
    다양한 영상을 찍어 소비자에게 흥미로운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짧지만
    강렬한 인식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짧은 형식의 영상 콘텐츠부터
    긴 형식의 스토리텔링 영상까지
    다양한 형식의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넷째로, 음성 검색 최적화 (Voice Search Optimization, VSO)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상 비서 및 음성 인식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음성 검색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음성 검색 쿼리에 대응하는 컨텐츠를 만들고,
    자사 브랜드의 발음을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이름으로 브랜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속 가능한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환경 보호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브랜드의 노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어떤 취지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여주는지
    긍정적인 영향이 클수록 소비자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주는데요!


    따라서,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를 강조하고,
    사회적 기부 및 지원 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긍정적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듯, 2024년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AI와 빅데이터 분석,
    영상 마케팅, 음성 검색 최적화, 그리고 지속 가능한 마케팅이
    주목할 만한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러한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기업의 성장과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더 많은 마케팅 정보와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바란다면
    마케팅에 대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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