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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애즈 YouTube, 유튜브 광고 종류와 세팅하는 방법, 광고비용까지 총 정리! (feat. 인스트림, 인피드, 범퍼광고)
    구글 Ads 마케팅 2024. 2. 2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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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유튜브 #YouTube
    언제 어디서나 유튜브를 시청하기도 하고

    누구나 컨텐츠를 촬영하여 유튜브에 업로드 하기도 하면서
    유튜버라는 직업이 생길 정도로 유튜브는 우리에게
    아주 큰 영향을 끼치고 있는 플랫폼인데요!

    그러면서 다양한 카테고리의 컨텐츠가 생겨나면서
    여러 사람들의 관심사에 맞게 컨텐츠가 보여집니다.

     

    지금의 유튜브는 긴 영상의 컨텐츠뿐만 아닌
    짧은 영상의 형태인 유튜브 #쇼츠 YouTube #Shorts 까지
    생겨 긴 영상의 컨텐츠를 짧게 요약할 수도 있는 형태로도 변화하였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종류의 컨텐츠를 보다 보면 신기하게도
    내가 보는 컨텐츠와 비슷한 컨텐츠의 영상들이 많이 보여지는걸 느끼실겁니다.


    그런 것을 바로 알고리즘! 이라고 하죠!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내가 좋아하고 관심있는 영상을 보면 비슷한 영상들이 뜨는데
    광고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사용자가 관심있어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광고가 노출되고
    해당 광고를 클릭하였을 때 해당 브랜드의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고 그 브랜드의 비슷한 제품과 서비스를 가진
    브랜드의 광고가 보여집니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과 같은
    앱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사용자의 관심사를 통해 컨텐츠가 보여질뿐만 아니라
    광고도 한번 클릭하게 되면 계속적으로 노출이됩니다!

    그 이유는 바로 광고를 세팅하면서
    타겟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대한 부분인데요!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에 맞게 정확한 타겟팅을 통해
    사용자에게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 바로 타겟팅입니다!

    타겟팅만 잘해도 광고 세팅의 70% 이상은
    성공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나머지 30%는 광고 소재와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것이 있겠죠?

     



    이제 본론으로 넘어와서 유튜브 광고의 종류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광고는 구글애즈에서 동영상 광고 형식을 사용하여
    유튜브 사이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형식의 광고 형태입니다.

    유튜브 광고를 진행하기 앞서 영상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꼭!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광고 소재로 사용할 컨텐츠를 업로드 해주셔야 합니다!

    유튜브 광고 (동영상 광고)는 총 6가지의 광고 형태가 있습니다.
    6가지의 광고 형태에 대해 하나씩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2.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3. 인피드 동영상 광고
    4. 범퍼 광고
    5. 아웃스트림 광고
    6. 마스트헤드 광고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는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노출이 되는 광고 형태이며,
    5초 후 시청자가 광고를 건너뛸 수 있습니다.

    광고비 지출는 CPV 입찰을 사용할 경우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거나
    소비자가 광고를 보면서 어떠한 액션을 취했을 경우에 비용이 지출되는 형식입니다.

    타겟CPM, 타겟CPA, 전환수 최대화 입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노출수를 기준으로 광고비가 지출이 된답니다!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노출되며 시청자가 동영상을
    스킵 할 수 없게 광고 전체를 보도록 하는 광고 형태입니다.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소재의 길이는
    30초 이하로 제작을 해야 합니다.

    광고비 지출은 타겟CPM 입찰을 사용하여
    노출수를 기준으로 광고비가 지출됩니다!


    인피드 광고는 YouTube 동영상 옆, YouTube 검색결과의 일부분
    YouTube 모바일 홈페이지를 비롯하여 발견 가능한 위치에 노출이 되는데요.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동영상 썸네일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이 되는데요
    썸네일 사이즈에 따라 노출되는 위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비 지출의 경우 시청자가 썸네일을 클릭하여
    광고를 실제로 시청한 경우에만 지출이 됩니다!


    범퍼광고는 짧고 기억하기 쉬운 메시지로
    광범위한 고객에게 도달하게 하기 위한 광고 형태입니다.

    범퍼 광고는 6초 이하이며 다른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노출이 되며 시청자는 광고를 건너 뛸 수 없습니다!

    광고비 지출은 타겟 CPM 입찰이기 때문에
    노출수를 기준으로 광고비가 지출이 됩니다!


    아웃스트림 광고는 음소거 상태로
    다양한 모바일 게재위치에 광고가 노출이 되며
    모바일 웹에서 아웃스트림 광고는 배너 게재위치에 노출이 됩니다.

    아웃스트림 광고는 시청자가 영상을 해제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에서 아웃스트림 광고는 배너, 전면 광고,
    인피드, 네이티브 게재위치에 노출되고
    세로 모드와 전체 화면 모드로 게재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광고입니다!

    아웃스트림 광고비 지출의 경우
    조회가능 1,000회 노출당비용(vCPM)을 기준으로 아웃스트림 광고비가 지출되며
    사용자가 2초 이상 동영상을 재생한 경우에만 비용이 지출됩니다.

     



    마스트헤드 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거나 프로모션 등과 같이
    단기간에 방대한 잠재고객에게 도달하고자 하는 광고 형태입니다.

    마스트헤드 광고는 구글 영업 담당자를 통한 예약을 통해서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마스트헤드 광고는 유튜브 홈 피드 상단에서
    최대 30초 동안 소리 없이 자동 재생되며
    와이드스크린 또는 16:9 가로세로 비율 형식으로 노출됩니다.


    모바일에서 마스트헤드 광고는 유튜브 앱 홈 피드의
    상단에 전체 동영상이 소리 없이 자동 재생되며

    동영상 썸네일, 맞춤설정 광고 제목, 내용 텍스트,
    외부 클릭유도 문구를 사용할 수 있으며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유튜브 보기 페이지에서
    추천 동영상이 재생이 됩니다.

    마스트헤드 광고의 경우 예약 방식으로만 진행되며
    1,000회 노출당비용(CPM) 방식으로 비용이 청구됩니다.

    구글 광고팀과 협력하여 비용 견적을 내고
    캠페인 노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6가지의 유튜브 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유튜브 광고 (동영상 광고)는 다양한 방법으로 노출이 되어
    고객의 관심을 이끌어내어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유튜브 광고에 대해 더 많은 마케팅 정보와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바란다면
    구글애즈 광고에 대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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