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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애즈 전환 추적 태그 심는 방법! 구글 태그가 없으면 광고 성과를 볼 수 없다!
    구글 Ads 마케팅 2024. 2. 20.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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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광고를 시작하기 전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부분인
    구글 전환추적 태그 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전환추적 태그란 나의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사용하였을 때
    이러한 액션을 전환이라고 얘기를 하는데요.


    구글 전환추적 코드란?


    전환추적은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제품을 구매하거나
    어떤한 액션을 취했을 때 알아볼 수 있는 무료 도구입니다.

    전환 추적을 사용하는 이유는 어떠한 키워드, 광고로 인해서
    고객의 액션을 많이 유도하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전환수 최대화, 타겟CPA 및 광고 투자수익과 같은
    스마트 입찰전략을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여
    매출 증대에 영향을 줍니다.

    더불어 구글 전환 추적 코드로 나의 광고 성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구글 전환추적 코드를
    삽입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웹사이트 전환 추적을 설정하려면
    구글 태그 코드를 추가할 웹사이트와
    웹사이트에 코드를 추가할 수 있는 개발자가 필요합니다!

     

    개발자가 없어도 구글태그관리자로

    추적코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은 다음시간에 가르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즈 계정에 로그인 후 왼쪽 상단에 있는
    “도구” 아이콘을 클릭 후 “Google 태그”를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 “내 Google 태그”에서 “설치 안내”를 클릭해주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뜨실겁니다.
    그럼 “직접 설치”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구글 태그가 뜨실겁니다!


    글을 읽어 보시면 “태그를 복사한 후 <head>요소 바로 다음에 붙여 넣으세요”
    라는 내용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부터 개발자님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물론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간단한 소스코드 추가니까


    유튜브로 검색 해보시면 쉽게 구글 태그를
    웹사이트에 심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 전체 태그를 넣는 것은 완료되었으니
    전환 액션을 만들어야 합니다!

     



    왼쪽 상단에 “목표”를 클릭 후 전환의 “요약”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확인이 되실겁니다.

    “+새 전환 액션”을 클릭 해주시고
    추적하려는 전환 유형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설명에서는 “웹사이트”를 클릭해주시고
    웹사이트 도메인을 검사 후 저장하고 계속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방법은 웹사이트 이벤트로 전환 액션을 만드는 방법과
    코드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전환 액션을 만드는 방법이 있는데요.

    웹사이트 이벤트로 전환 액션을 만드는 방법은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들만 측정을 하기 때문에
    상세하게 맞춤설정 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 사용을 하며

    코드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전환 액션을 만드는 방법은
    버튼 또는 링크 클릭을 추적하거나
    다양한 맞춤 매개변수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더 자세한 광고 성과 분석과 추적을 원하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전환 액션을 만드는 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수동으로 추가하는 부분을 클릭한 후
    목표 및 액션 최적화, 전환 이름, 값, 횟수를 선택하고 
    전환 추적 기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웹사이트에 구글 태그를 제대로 설치하였다면
    위 이미지처럼 구글 태그가 제대로 설치되었다고
    확인이 되실겁니다.


    그러고 난 이후 이벤트 스니펫을 위 내용과 같이
    설치해주시면 전환 추적은 끝이 났습니다!

    전환추적이 생성이 완료되었으니 제대로 전환추적이 되는지 확인 해야겠죠?

     



    왼쪽 상단에서 “목표”를 클릭 후 “요약”을 클릭하면
    만들어둔 전환 액션 표를 찾은 후
    “상태” 열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에는 예시로 해두었기 때문에 “상태” 부분이
    “운영중지”로 확인이 될 텐데 정상적으로 세팅을 했다면
    “최근 전환 없음”으로 뜨실겁니다.

    그렇게 되면 전환 액션은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를 세팅하기 앞서
    구글 전환 추적을 통해 광고 클릭이 웹사이트에서
    고객의 활동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이끌어 내는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인 전환 추적 코드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구글 광고를 세팅하기 전 필수로 전환 추적 태그를 설치 후
    광고 캠페인을 세팅할 때 전환 액션을 선택해서 운영해야

    무의미한 광고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추적 코드를 통해 광고 성과를 분석하여
    더욱 더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볼 수 있으니

    꼭!!!

     

    구글 전환 추적 태그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마케팅 정보와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바란다면
    구글애즈 광고에 대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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