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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애즈 광고 업그레이드! 디맨드잰 캠페인 어떤게 달라질까? 전 디스커버리 광고 노출위치와 특징 한번에 총 정리!
    구글 Ads 마케팅 2024. 2. 1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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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스커버리 광고(Discovery)에 대해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는 Discovery(발견)라는 단어의 뜻으로
    사용자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모르는 상태에서
    인지도를 늘리기에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란!


    구글Ads에서 디스커버리는 구글 피드에서
    최대 30억명의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캠페인으로
    유튜브(YouTube)홈 피드, 구글 디스커버, Gmail에 노출이 되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노출되는 영역 중 구글디스커버 라는 곳에 대해 생소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구글 디스커버 영역은 구글 앱의 홈에 노출이 되며
    유튜브 홈 피드와 비슷한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머신러닝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분야에
    일치도가 높다고 판단하는 콘텐츠를 주로 추천합니다.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는 광고소재를 콘텐츠처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형식으로
    사용자에게 거부감을 줄여주는 형식의 캠페인입니다.

    더불어 구글 디스커버리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서비스를 이용할 잠재고객에게 눈에 잘 띄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소비자 맞춤형 광고소재를 노출하여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를
    보여주기 좋은 광고입니다!


    현재 디스커버리 광고(Discovery)는 2024년 1월 말까지
    기존의 모든 디스커버리 광고 캠페인이 디맨드젠 캠페인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기존 노출 영역에서 YouTube Shorts까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구글의 디스커버, YouTube 홈 피드, 보기 페이지(다음 볼만한 동영상 피드),
    Gmail 프로모션 및 소셜 탭을 통해 광고가 노출이 되었습니다.


    구글 디스커버리 (=디맨드젠 컴패인)
    구글에서 가장 눈에 띄고 흥미로운 플랫폼에서 성과를 달성하며

    클릭수, 전환수, 전환가치, 타겟 CPA와 같은
    입찰 유형을 선택하여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고
    광고 제목, 이미지, 브랜드 로고를 넣어 효과적인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디스커버리 캠페인은 입찰가, 타겟팅과 같은 여러 캠페인 설정을
    자동화하여 광고 캠페인에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 소재의 경우 브랜드 안정성을 매우 중요하게 보기 때문에
    강한 욕설, 정도가 심한 성적인 콘텐츠, 폭력적인 묘사가 있는 콘텐츠에는
    노출되는 위치를 자동으로 제외를 적용하여
    광고가 노출되지 않아 브랜드의 안정성을 보여줍니다.

    디스커버리 캠페인에서 설정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1. 수동 입찰 전략
    2. 게재 방법
    3. 기기 타겟팅
    4. 게재위치 타겟팅(제외 포함)
    5. 최대 게재빈도 설정
    6. 광고 로테이션
    7. 문맥 타겟팅


    그렇다면 구글 디스커버리 (=디맨드젠 컴패인)
    언제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미디어를 이용하여 전환수를 늘리는 경우
    디스커버리 광고를 통해 판매, 신청,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미디어를 이용하여 신규 고객에게 도달하려는 경우
    광고가 노출되는 곳에 사용자의 눈에 잘 띄고
    사용자에게 액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소재를 보여주어
    사용자가 브랜드의 가치를 알고 싶게 끔 하여
    고객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3. 가장 가치 있는 고객과 다시 소통하는 경우
    브랜드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들은 콘텐츠를 보고 찾고자 다시 돌아오기에
    소비자의 구매 이력, 유튜브 채널 참여 여부, 웹사이트 방문 여부를 통해
    브랜드를 재이용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액션을 유도할 수 있게 합니다.


    디스커버리(=디맨드젠 캠페인)을 세팅하려면
    개인 맞춤 광고 정책과 구글Ads 정책을 준수하고
    구글계정에서 웹사이트 전체 태그를 설정해야 합니다.

    웹사이트 전체 태그를 넣는 방법은 다음 시간에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제목, 설명, 이미지, 로고와 같은 애셋을 준비하면 되고
    광고 성과 개선을 위해서 텍스트는 최소한으로만 사용하고
    브랜드를 잘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로 확장 소재를 선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


    기존에 운영중인 광고 캠페인에서 성과가
    잘 나오는 광고 소재와 애셋을 활용 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타겟 CPA로 광고를 운영할 경우
    광고 일예산은 #타겟CPA 입찰가의 10배 이상을 추천드리지만
    광고 예산의 경우 꼭 입찰가의 10배 이상으로 예산을 잡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디스커버리 광고(Discovery) = 디맨드젠 캠페인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캠페인 설정하기


    구글애즈에 들어가서 캠페인 아이콘을 클릭하고
    섹션 메뉴에서 + 버튼을 누른 후 “새 캠페인”을 클릭해줍니다.

    마케팅 목표로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 목표 없음 중에
    자신의 브랜드 목표에 맞게 선택 후 전환 목표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디스커버리 전환을 선택하고
    위치, 언어, 입찰 전략, 예산을 넣어 주시면 됩니다.


    밑에 “설정 더보기” 부분은 광고를 운영하면서
    조금 더 세부적으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타겟팅 부분입니다!


    타겟팅은 잠재고객을 추가하여 조금 더 나의 브랜드에 적합한
    타겟팅을 설정하여 더 효율적인 광고 성과를 보여줄 수 있으니


    꼭!!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광고 소재를 추가하면 됩니다!


    최종URL, 이미지, 로고, 광고제목, 설명, 업체명
    전부 다 작성해주시고 광고 제목과 설명은
    많이 넣을수록 광고 효율이 올라가니 다 넣어주세요!


    광고의 이미지 소재 파일 형식과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파일의 형식은 JPG, PNG, 정적GIF

    1. 가로 모드 이미지 (1.91:1)
    권장 : 1200x628 / 최소 : 600x314

    2. 정사각형 이미지 (1:1)
    권장 : 1200x1200 / 최소 : 300x300

    3. 세로 모드 이미지 (4:5)
    권장 : 960x1200 / 최소 : 480x600

    광고 소재의 최대 파일 크기는 5MB이며
    파일 크기는 작을수록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디스커버리(디맨드젠 캠페인) 광고 세팅은 끝이 났습니다!

     

    구글 디스커버리(디맨드젠 캠페인) 광고는
    관심분야 / 맞춤의도 / 구매의도 잠재고객과 자동 타겟팅, 고객 일치 타겟팅
    인구 통계, 생애 주요 이벤트, 리마케팅과 같은 옵션을 활용이 가능해


    풍부하고 관련성이 높은 광고 소재로 넓은 도달범위를 보여주어
    시간 투자 대비 큰 광고 성과를 낼 수 있는 광고 캠페인입니다!


    이렇게 구글 디스커버리광고에 대한 설명과
    업그레이드되는 디맨드젠 캠페인에 대한 설명, 광고 세팅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더 많은 마케팅 정보와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바란다면
    구글애즈 광고에 대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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