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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 검색광고(SA)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 하나로 마케팅 성과 올리는 방법!
    구글 Ads 마케팅 2024. 2. 19.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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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애즈 검색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려합니다.

    검색광고는 SA광고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왜 SA라고 불리느냐!

    마케팅이라는 단어 자체가 영어이기 때문에
    Search 라는 검색의 약자 S와
    Advertisement 라는 광고의 약자 A를 합쳐져
    Search Advertisement 라는 마케팅 용어가 나왔는데요!


    여기서 용어의 앞 글자만 따와 SA(Search AD), 서칭애드
    즉 검색광고라는 마케팅 용어가 나왔습니다.


    검색광고(SA광고)란


    사용자가 포털사이트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블로그나 브랜드를 운영하신다면
    절대로 모르는 용어이기도 합니다!


    검색광고(SA광고)에는 대표적으로 네이버, 다음, 구글이 있으며
    구글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스폰서”라고 뜨면서 웹사이트가 노출이 됩니다.


    사용자가 직접적인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노출이 되기 때문에 배너광고보단 조금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검색광고는 리뷰나 브랜드 정보보다는
    제품 및 서비스를 보고 사용자가 바로 어떠한 액션을 취할 수 있게 만들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은 광고입니다.

     



    검색광고(SA광고)에 장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광고 캠페인을 사용하여 판매, 리드,
    웹사이트 트래픽을 늘려 목표 달성에 효과적이며

    특정 제품 및 서비스를 원해서 검색하는 사용자를 타겟팅하여
    관련성이 높아 높은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검색결과 외에 다른 사이트에도 광고가 게재되도록
    도달범위를 확대가 가능하답니다!


    도달범위를 확대시키고 싶으시다면
    검색광고를 세팅하면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체크박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다른 배너광고나 영상광고은 광고 소재를 제작해야 하지만
    검색광고는 이미지나 영상과 같은 소재들이 필요하지 않아
    쉽고 빠르게 광고를 세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광고는 이렇게 편리함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검색광고는 어떤 키워드로 광고를 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천차만별인데요.

    경쟁사가 검색광고를 진행하면서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게 되면
    해당 키워드에 경쟁이 붙어 키워드 단가는 계속해서 올라가기 때문에
    키워드의 단가가 비싸지기 때문에 광고 성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케팅”이라는 키워드로 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싶어서
    마케팅이라는 키워드를 검색광고 키워드로 추가하여 진행하였는데

    경쟁사에서 마케팅이라는 키워드의 입찰가를 높여서 광고를 진행한다면
    키워드 입찰가가 낮은 업체는 키워드 입찰가가 높은 경쟁사에게 밀리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서로 키워드 입찰에 대한 경쟁이 붙어 광고비 지출이 커지겠죠?..

    이러한 상황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직접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머리를 싸메고 계실겁니다.

    문의주시면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광고, 키워드광고를 진행할 때
    어떻게 설정을 하느냐에 따라 광고 노출은 달라지는데요

    #구글검색광고 3가지의 키워드 검색 유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치검색”
    사용자가 키워드를 정확하게 검색하거나
    유사하게 검색했을 때 노출이 됩니다
    키워드가 정확하게 일치해야 노출이 되며
    글자의 순서가 바뀌어도 노출됩니다.



    “확장검색”
    등록한 키워드 외에도 유사 키워드라면 광고 노출이 되며
    키워드를 처음에 세팅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설정되는 검색 유형입니다.
    확장검색 유형은 키워드를 조합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구문검색”
    정확한 키워드나 앞,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된
    유사검색에 대해 광고가 노출이 되며
    등록한 키워드 사이에 다른 단어가 포함 되어있으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구글 검색광고는 3가지의 검색유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어떤 키워드 유형이 더 좋다 안좋다 이런건 없으니까
    마케팅 전략을 잘 세워 광고를 진행하면서
    유동적으로 추가 및 제외하면서 운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꿀팁 살짝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의 타겟이 되는 사용자, 원하는 예산 지출 방식,
    확장 소재로 캠페인을 개선하는 방법이 있으며

    각 브랜드의 서비스 위치나 판매 위치 등을 분석하여
    위치 옵션을 설정할 수도 있으며

    광고를 진행하면서 어느정도의 데이터가 쌓였을 때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에 성과를 분석하여
    성과가 좋지 않은 게재 위치를 제외시키기도 합니다.


    실적이 우수한 광고를 더 자주 게재하거나
    모든 광고를 균등하게 게재할지 선택할 수도 있으며

    광고 진행하면서 특정 시간과 요일에
    성과가 더 잘 나왔는지 분석 후 해당 시간과 요일에만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 외에 마케팅전략을 세워 효과적인 입찰 전략과
    세부 키워드, 다양한 확장소재 추가 등의 전략으로
    검색광고를 더욱 더 효과적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키워드와 적절한 예산 분배로
    효과적인 구글 검색광고를 세팅해보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마케팅 정보와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바란다면
    하단의 링크를 클릭해서 구글애즈 광고에 대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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