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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rt.1] 구글애즈 캠페인 목표 유형 어떻게 해야 할까? 나에게 맞는 광고 세팅하는 방법 마케팅전략 노하우 전수!
    구글 Ads 마케팅 2024. 2. 1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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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구글애즈 광고를 시작하고 나서
    타매체에 비해 너무 어려워서
    중도 포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구글애즈 광고는 어떻게 하는지 이해를 한다면
    타 매체에 비해 적은 금액으로 다양한곳에 노출을 시키고
    마케팅 성과를 잘 보여줄 수 있는 매체인데요.

    구글애즈 광고를 잘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구글애즈는 대표적으로 요즘 많이 보고 계시는 유튜브가 있습니다!

    구글광고는 무수히 많은 웹페이지에 제휴가 되어있어
    광고비 대비 높은 노출과 클릭을 보여줄 수 있답니다.

    구글애즈에 대한 이해도와 마케팅전략을 잘 세운다면
    너무나도 좋은 마케팅 매체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아주 유용한 구글애즈에 대한 정보인
    캠페인 목표 유형을 설명해드리면서
    각 브랜드에 맞는 마케팅전략에 대한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애즈의 캠페인 목표 유형에는 총 8가지가 있습니다.

    1. 온라인, 앱, 전화, 매장을 통한 판매를 늘리는 “판매”
    2. 고객의 액션 즉 어떠한 행동을 유도하여 전환을 늘리는 “리드”
    3. 관련성 높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웹사이트 트래픽”
    4.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를 노출시키는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5. 잠재고객에게 광고를 노출시켜 인지도를 알리는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6. 앱의 설치 수, 참여도 및 사전등록을 늘리는 “앱 프로모션”
    7. 음식점,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 방문을 유도하는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8. 목표를 바탕으로 한 추천 없이 캠페인 유형을 만드는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 목표 유형은 총 8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구글애즈의 유형들을 보았을 때
    비슷한 내용인 것 같기도 하고..
    내용이 좀 어려운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판매”


    판매의 캠페인 목표 유형은 온라인, 앱, 전화, 매장을 통한 판매 또는 전환을 목표로 하며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어떠한 행동을 했거나
    구매 결정을 내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판매의 캠페인 유형에는 검색, 실적최대화, 디스플레이,
    쇼핑, 동영상, 디스커버리 광고 유형을 선택하여
    전략적으로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리드”


    리드의 캠페인 목표 유형은 관련 고객이 뉴스레터에 가입하거나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을 표현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 유형이며

    리드 캠페인 유형은 판매와 동일하게 캠페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략적인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트래픽 캠페인 목표 유형은 잠재고객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도록 유도하며

    제품이나 서비스를 조사하는 고객이 잠재적인 제품 옵션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캠페인 유형은 “판매”, “리드” 와 동일한
    캠페인 유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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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이 두가지 목표는 브랜드와 제품 및 서비스를 알리는 목표로
    비슷하지만 약간은 다른 캠페인 목표 유형을 띄고 있습니다.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는 동영상 광고
    즉 유튜브 광고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구글애즈 유튜브 광고 중에서도
    조회수와 참여를 유도하고 광고를 시청한 경우에만
    광고비가 지출이 되는 “동영상 조회수” 유형이 있고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범퍼 광고를
    조합하여 시청자에게 정해 놓은 순서대로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 순서” 유형이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는 디스플레이 광고와 동영상 광고
    두가지의 유형이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캠페인 유형은
    광고 소재를 제작하여 구글애즈에 제휴 되어있는
    3백만 웹사이트와 앱에 배너형식으로 노출되는 광고이며

    광고 소재와 광고문구를 전략적으로 기획한다면
    좋은 캠페인 유형이 됩니다.


    다음으로 동영상 캠페인(유튜브 광고) 유형은
    “동영상 도달범위”, “광고 순서”, “오디오”
    3가지의 캠페인 하위 유형이 있습니다

    동영상 도달범위는 동일한 많은 사람에게 영상을 노출하고
    동일한 사용자에게도 여러 번 노출되며
    1,000회가 노출이 될 때마다 광고비가 지출이 됩니다.


    동영상 도달범위는 3가지의 목표가 있는데요.

    효율적 잠재고객 도달의 목표를 가진
    범퍼 광고,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인피드 광고, Shorts 광고

    건너뛸 수 없는 도달범위의 목표를 가진
    최대 15초 길이의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타겟 게재빈도의 목표를 가진
    범퍼 광고,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또는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이렇게 3가지의 목표 유형이 있습니다.

    동영상 캠페인에도 하위유형이 있기 때문에
    마케팅전략을 잘 세워 광고를 운영하셔야
    무분별한 광고비 지출을 막고 좋은 성과를 이뤄내실 수 있습니다.


    광고 순서는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범퍼 광고 또는 광고의 조합을 사용하여 노출을 시키는 광고 형식이며

    오디오는 오디오 기반 광고를 이용해
    YouTube에서 오디오를 듣고 있는 잠재고객에게
    노출을 시키는 유형입니다.

    구글애즈 캠페인 목표 유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내용이 길어져 Part.1, Part.2 나눠서 업로드 진행되니까
    Part.2는 다음 글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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