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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rt.2] 구글애즈 캠페인 목표 유형 더 알아보기 주식, 코인 DB광고 CPA마케팅 세팅하는 방법 마케팅 전략 노하우 전수!
    구글 Ads 마케팅 2024. 2. 18.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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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서 캠페인 목표 유형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오늘은 Part.2


    “앱 프로모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이렇게 3가지에 대해 마저 설명을 하면서

    CPA 마케팅을 더 전략적으로 세팅하는
    마케팅전략 노하우를 전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B를 필요로 하는 주식, 코인, 중고차, 성형외과 등
    DB마케팅을 하시는 마케터분들이나 광고주님들에게
    도움될 만한 내용이니 안 읽으면 손해보시는 겁니다!

    그럼 마저 캠페인 목표 유형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진1]

    “앱 프로모션”
    앱의 설치 수, 참여도 및 사전등록을 늘리는 유형으로
    자동 캠페인으로 Google 검색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Google Play 등의 앱, YouTube에 광고를 게재하여
    앱 설치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사진2]

    앱 광고 캠페인의 캠페인 하위유형은
    “앱 설치”, “앱 참여”, “앱 사전등록”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각 브랜드마다 앱 설치 유도를 어떻게
    더 효과적으로 할지 분석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앱이 출시하고 난 이후 앱을 설치하게 유도하고 싶다면
    앱 설치 광고를 진행해야 하며

    앱 설치 수 5만회 이상 된 앱이라면
    앱 참여 유형을 추천드립니다!

    앱 참여 유형은 기존에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앱에서 결제나 이벤트 등 어떠한 액션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유형입니다.

    다음으로 앱을 출시되기 전 사전 등록을 프로모션을 진행하려면
    앱 사전 등록을 하셔야 하며 해당 유형은 안드로이드에서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사진3]

    모바일 앱 플랫폼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 두가지가 있습니다.

    한 개의 캠페인에 한가지 앱 플랫폼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두가지 플랫폼에 동시에 광고를 진행하려면
    두개의 캠페인을 만들어서 운영해야 하는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4]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음식점,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 방문을 유도하는 유형으로

    [사진5]

    실적 최대화 캠페인만 운영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유형은 
    오프라인 상점을 소유하고 있거나 오프라인 상점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경우
    매장 방문 전환율을 측정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사진6]

    캠페인을 만들 때는 홍보하려는 매장 위치를 꼭! 지정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프로필 계정을 연결하거나
    제휴사 위치를 선택하면 매장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실적 최대화 캠페인이란!
    단일 유형이 아닌 YouTube, 디스플레이, 검색, 디스커버, Gmail, 지도 등
    모든 구글 채널에 노출을 시켜 성과를 극대화시키는 캠페인 유형입니다.

    [사진7]

    마지막 유형으로는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유형입니다.

    해당 캠페인은 목표를 바탕으로 한 추천 없이
    캠페인 유형을 먼저 선택하는 것입니다.

    [사진8]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유형은
    검색, 실적 최대화, 디스플레이, 쇼핑,
    동영상, 앱, 스마트, 호텔, 디스커버리 광고를 세팅할 수 있으며

    목표가 없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자기의 브랜드가 어떤 걸 홍보해야 할지 목표가 없다고 해서
    세팅하는 것 보다는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광고를 세팅하고 나서
    추가적으로 광고 성과 테스트를 위해 해당 유형을
    추가로 세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구글애즈 캠페인 목표 유형에 대해
    1,2편으로 나눠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사진9]

    그럼 마지막으로 구글애즈 CPA 광고 꿀팁에 대해 전수해드리겠습니다!

    CPA광고는 DB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주님들이나 마케터들이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전략인데요

    DB가 1개의 전환이 찍힐 때마다 설정해 놓은
    CPA 금액이 지출되는 방식입니다!

    DB를 유입을 목적으로 CAP 마케팅전략을 세울 때
    관심사에 맞는 타겟팅은 물론 나의 제품 및 서비스가
    어떤 성별과 연령에 맞는지 파악해야 하며

    만약 지역 서비스라면
    위치도 자세하게 타겟팅 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다들 여기까지는 기본적인 부분이죠?

    CPA 마케팅전략을 잘 활용하려면
    광고 세팅에 있어서 다양한 캠페인을
    세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하나의 캠페인과 목표 유형을 고집하기보단
    여러가지 캠페인 유형을 섞어서 분석을 하고

    DB유입이 어느 캠페인 목표 유형에서 잘 유입이 되는지 파악하고
    캠페인 유형을 하나씩 제외하는 방식으로 가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그렇게 어느정도 DB유입이 되고
    하나의 캠페인에서 전환이 30개 이상 발생하였을 때
    CPA금액의 평균 가격이 나오실 겁니다!

    그때 광고 소재나 확장소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추가 및 제외를 해주셔야 합니다.

    어느 광고소재를 보고 디비 유입이 잘되지만
    터무니없이 비싼 CPA 단가가 나온다고 하면

    다른 소재를 추가적으로 제작하여 성과를 테스트해보고 나서
    높은 CPA 단가의 소재들을 OFF 하는 방식으로
    나아가셔야 합니다!


    DB유입 목적의 CPA 마케팅은 많은 유입과 높은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CPA단가가 얼마나 나오는지도 엄청 중요한 부분입니다.

    DB가 유입이 잘된다면 그 이후에 CPA단가를 낮추는
    방법을 분석하여야 합니다.

    CPA 단가가 낮아지고 난 이후에 광고비를 증액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DB 유입이 된다고 해서 무작정 광고비를 증액하여
    운영하는 것은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이렇게 구글애즈 캠페인 목표 유형에 대한 설명과
    마케팅전략, DB 광고 CPA 마케팅 꿀팁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더욱 더 좋은 마케팅 성과와 구글애즈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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