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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애즈] 구글광고 나에게 맞는 적절한 광고 예산은 얼마일까? (feat. 마케팅 운영 비용 총 정리)
    구글 Ads 마케팅 2024. 2. 21.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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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애즈 광고를 운영하는 광고주님과
    마케터님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케팅을 진행하기 앞서 어떤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겁니다!

    경쟁사는 어떻게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어떤 매체를 운영해야 할지?
    비용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을지?

    이런 고민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고민이 있으실텐데요!


    광고를 하기 앞서 나의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시장조사는 물론이고 타겟층에 맞게 어떤 매체를
    진행해야 할지도 분석을 해야 하는데요.

    주로 사용하시는 광고 매체들을 보면
    네이버광고, 카카오 비즈보드, 구글애즈, 메타 등이 있으며
    업종과 타겟층 마다 매체도 선택해서 하기도 하며
    여러가지 매체를 믹스해서 이용하곤 합니다!


    어떤 매체 사용하여 마케팅 할지에 대한 부분도 중요하지만
    매체를 운영하면서 광고비, 마케팅 운영 예산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광고비, 마케팅 운영 예산에 대한 정답이 없기 때문에
    광고주님의 마케팅 운영 방식에 따라 정해지곤 합니다.

    매출 이익과 상관없이 큰 금액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여
    광고비 즉 마케팅 운영 예산을 투자 형식으로
    마케팅 운영 예산을 많이 지출하는 광고주님.

    순매출이익을 보고 난 후 남은 비용을
    마케팅 운영 예산으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님.

    적은 금액으로 마케팅 운영 예산 (광고비)를 잡고
    매출이 난 이후 예산을 점점 올리는 광고주님.


    대표적으로는 이런 유형들로

    마케팅 운영 예산(광고비)를 지출하실겁니다!

    마케팅 운영 예산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광고비를 지출한다고 해도
    광고비의 금액만 달라질 뿐 방식이 틀린 것은 아닙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의 마케팅 운영 예산은
    나중을 보고 계획적으로 마케팅 운영 예산을 분배하는 것이 좋은데요.


    나의 브랜드의 제품과 서비스가
    시즌성을 띄는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기간,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슈를 대비하여
    마케팅 운영을 계획하고 그에 맞게 광고비를 지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단기간에 얼마의 광고비만 무조건 지출해야 한다 라기 보단
    분기별, 연별 등 장기간으로 기간을 잡고 난 후
    예산을 정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한달에 광고비 100만원만 쓸거야! 라고 단정 짓게 되면
    매출이 잘 나올 때는 광고비가 부족하여 더 큰 성과를 보기 어렵고
    매출이 좋지 않을 때는 불필요한 광고비만 지출하게 되는데요.

    기간을 잡고 계획적으로 운영이 어려우신 광고주님들이라면
    그때그때 성과를 분석하면서 예산을 조정하셔야 합니다!


    얼마의 광고비, 마케팅 운영 예산을 지출해야 성과가 나올까요?
    라고 질문을 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광고, 마케팅을 진행하면 정확하게 얼마를 지출해야
    언제쯤 성과가 나온다 라고 확정지어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광고, 마케팅은 매체를 운영하는것 뿐만 아니라
    광고주님의 브랜드 전체를 보고
    어떻게 해야 매출이 잘 나오겠다,
    어떻게 하면 빠르게 성과를 도달하겠다.
    라고 끊임없이 물음표를 가지고
    분석하고 변화를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광고주님들이 많이 문의주시는 내용 중 하나!

    네이버 광고도 있고 메타 광고도 있는데
    왜 구글애즈로 진행을 하나요?

    네이버나 메타도 물론 좋은 매체입니다.
    그렇지만 요즘은 유튜브가 눈에 띄게 높은 점유율을 보여주며

    광고 점유율 1위인 네이버, 그 뒤를 따르는 구글애즈
    1,2위의 점유율을 보여주며 현재는 마케팅 매체 점유율이
    점점 구글이 앞서고 있다는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구글광고비 또한 적은 금액으로도 충분히
    원하는 성과를 보여줄 수 있게 다양한 입찰 전략이 있으며
    광고 노출 위치 또한 많기 때문에
    타 광고 매체에서 따라올 수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광고비의 경우 타 매체보다 적은 금액을
    예산으로 잡았다고 해서 매출이 잘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적은 금액의 마케팅 운영 예산, 광고비로도 많은 곳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은 맞지만 적은 비용으로 무조건
    매출을 낼 수 있다 이런 마케팅 대행사는 절대 같이해선 안됩니다!!!!

    광고주님이 얼마의 마케팅 운영 예산을 사용하실지
    말씀을 하고 난 후 마케터와 충분한 회의를 통해
    어떻게 구글애즈 광고를 운영해야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분석을 해야 합니다.


    적당한 마케팅 비용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어떻게 구글애즈 광고를 운영하는지 방식에 따라
    성과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더 좋은 성과를 내 시길 바랍니다!


    적은 금액이여도 충분히 광고, 마케팅은 가능하며
    최대한의 성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마케팅 정보와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바란다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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