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광고 일 예산 초과? 구글애즈에서 설정해둔 하루 지출 광고비가 2배 이상 지출이 되었다면?
    구글 Ads 마케팅 2024. 2. 22. 09:0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애즈 광고를 진행하면서 한번쯤 겪어 보였을 상황인
    구글광고 일 예산 초과 지출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광고를 세팅하면서 하루 예산을 설정해두고 광고를 세팅하실텐데요.

    광고 세팅 이후 광고가 승인이 나고 금액이 지출되며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구글광고를 세팅하며 설정한 하루 예산이
    적게 지출이 되거나 더 많이 지출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데요!


    설정해둔 하루 예산이 적게 지출이 되면
    광고가 학습 중 이거나, 세팅해 둔 광고 타겟이 좁거나,
    광고 소재가 비승인 나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구글애즈에서 설정해둔 하루 예산과 다를 수 있는데요!

    구글광고 일 예산이 적게 지출이 된다고 하면
    구글애즈에서 왜 적게 지출이 되는지
    문제를 찾고 개선하면 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없으실겁니다!

     

    그렇지만 반대로 구글광고 일 예산이 초과가 되는 경우입니다!

    구글광고를 하다 보면 광고를 보고 유입되는 사용자의
    트래픽은 수시로 변화하기 때문에
    유입자 수가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

    유입이 적어질 경우엔 광고비가
    하루 예산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지만

    상대적으로 유입이 늘어나면 트래픽이 많아져
    광고를 더 많이 노출시켜 유입이 적은 날에
    광고비가 적게 지출된 비용에 맞춰
    세팅해둔 일 예산의 평균 광고 비용을 맞추어 줍니다!

    하루 광고비는 평균 하루 예산으로
    설정한 비용보다 높거나 낮을 수 있으나

    한달 결제 주기 전체를 보면
    30.4일 동안 허용된 평균 일일 예산보다
    더 많은 비용이 청구되지 않으니
    걱정하시 않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비용이 더 많이 지출되는것에 대해서
    초과게재라고 말을 합니다.


    한달 결제 주기가 왜 30.4일 이냐?!

    30.4는 월 평균 일수이며
    1년 365일 / 12개월 = 30.417 이렇게 평균을 계산합니다!

    구글애즈에서는 평균 일 예산을 평균 일수와 곱하여
    한 달 예산을 계산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광고에서 광고비를 지출하는 방식에 따라서
    광고비 지출이 적거나 많거나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CPA광고의 경우 정해진 CPA 금액 즉
    전환당 비용으로 광고비를 지출하기 때문에
    초과게재가 되는 경우가 적으나

    클릭수 최대화, 1000회당 노출 비용과 같은
    CPC, CPM 과 같은 광고 지출 방식에서
    초과게재가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합니다!


    세팅해둔 평균 하루 광고비 예산에서
    허용된 클릭수 보다 최대 2배까지
    하루 클릭수가 허용이 되기 때문에
    초과게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광고주님들의 경우 혹시라도 구글광고 일 예산이
    너무 많이 지출되는 것 같다 라고 느끼실 수도 있으실겁니다.

    간혹 평균 비용보다 더 많이 지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상황이 생겨날 경우 구글애즈에서
    초과게재 되는 비용에 맞게 크레딧으로 보상을 해줍니다.

    크레딧이란?
    구글애즈에서 광고비로 사용할 수 있는 돈입니다
    쉽게 말해 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부분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만약 구글애즈 광고 일 예산을 중간에 변경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이 부분도 굉장히 궁금해 하실겁니다!

    구글애즈 광고 일 예산을 조정하여도
    남은 기간에 청구되는 광고비에는 영향을 미지치 않습니다.

    이 말은 즉 이전과 마찬가지로 예산을 변경하면
    남은 기간에 발생하는 지출은 새로 설정한 평균 일 예산에
    남은 일수를 곱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그럼 초과게재를 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라는 질문이나
    구글애즈 광고비가 더 많이 지출될 걸 방지하기 위해
    일 예산을 적게 해서 돌리면 어떻겠냐
    물어보시기도 합니다!

    초과게재는 광고를 담당하는 담당자도
    조정할 수 없는 부분이라서 그 부분은 어렵지만

    월 평균 예산에는 초과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하루에 설정한 구글광고 일 예산은
    광고를 진행하기 앞서
    얼마를 마케팅 비용으로 지출할지
    충분한 회의를 통해 예산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마케팅 정보와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바란다면
     구글애즈에 대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ST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