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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글광고 캠페인 최적화 점수 올리려면 추천 방법대로 무조건 해야만 할까? (feat. 구글애즈 광고세팅법)
    구글 Ads 마케팅 2024. 2. 23.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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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애즈에 대한 정보와 꿀팁을 다양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구글광고를 세팅하고 난 이후
    캠페인 최적화 점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님이나 마케터님들이
    구글광고, 구글애즈를 세팅하고 난 이후에
    데이터가 더 있는 곳에 광고 캠페인에 대한 최적화 점수가
    퍼센트로 보여지실 겁니다.

     



    구글애즈, 구글광고 최적화 점수란?


    구글애즈 계정이 실적 극대화를 위해
    얼마나 최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평가한 수치 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설명만 들었을 때는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 가실 수도 있을겁니다!

    쉽게 말하자면 구글애즈 계정에 광고 캠페인을 세팅하고 나서
    광고가 성과를 잘 낼 수 있는지 점수로 표현한다고 보시면
    이해가 조금은 더 빠르실겁니다.


    구글애즈의 광고 캠페인 최적화 점수는
    광고를 세팅하면서 이미지 소재, 텍스트, 로고 등
    광고를 세팅하며 에셋을 추가하고
    구글애즈의 정해진 기준에 맞춰 광고를 세팅하면
    최적화 점수는 자동으로 올라가게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궁금한점!

    그렇다면 구글애즈 광고를 세팅하면서
    에셋도 모두 넣고 비어 있는 공간 없이 전부 내용을 넣어야
    100%를 만들 수 있나요?

    그에 대한 질문의 대답은 아니요!
    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광고 캠페인을 세팅하면서
    내용을 전부 다 넣는다고 해도
    구글에서 광고를 검수하는 도중에
    최적화 점수는 계속해서 바뀌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냐?

    위에 설명 드린 것처럼 구글광고 최적화 점수의 정의를 보시면
    구글애즈 계정이 실적 극대화를 위해
    얼마나 최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를 평가한 수치 라고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실적이 점점 늘어나기 때문에
    그 실적에 따라 최적화 점수는 바뀝니다.

    바뀐다고 해서 최적화 점수가 올라가는 것이 아닌
    떨어지거나 유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점수가 떨어지는 이유는 계속해서
    광고비를 지출하여 성과를 내다보면

    구글 ai가 머신러닝을 통해서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해서
    최적화 점수를 낮추면서 추천 탭에 캠페인 최적화 점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추천을 해줍니다!

    예산 증액, 전환가치 측정, 사이트링크 추가,
    에셋 추가, 예산 조정, CPA 금액 조정 등

    구글광고 캠페인 최적화 점수를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추천을 해주는데요.


    여기서 에셋 추가나 사이트 링크 추가, 전환가치 측정과 같은
    예산과 상관없는 부분에 대해 내용을 추가하는 방법은
    너무 좋지만 예산 부분에 대해선 광고주님들이 조금은
    꺼려하실 수도 있습니다!


    왜 예산을 증액하라고 하나요?

    구글 ai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의 성과가 잘 나오고 있으니
    광고비를 증액하여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예상 수치와 함께 증액을 하라고 추천을 하는데요.

    예산 증액에 대해 부담이 있으신 광고주님들의 경우
    이 부분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왜 예산 증액을 하라고 추천하며,
    캠페인 상태에 예산 제약이 있음이라고 뜨는 이유는

    평균 일일예산이 권장 예산보다 적을 때
    사용되는 입찰 전략 상태를 말합니다.

    입찰가를 높이는 입찰가 조정을 설정할 경우
    조정된 입찰가 때문에 광고 게재가
    가능한 입찰의 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예산 때문에 캠페인에서 확보할 수 있는
    모든 새로운 트래픽을 확보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예산 제약이 있음' 상태인 캠페인도 여전히 성공적일 수 있고
    광고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입찰가 조정을 설정한 후에
    캠페인이 '예산 제약이 있음' 상태가 되었다면
    클릭수를 늘릴 수 있도록 예산을 늘리거나,
    제한된 예산으로 더 많은 클릭이
    발생할 수 있도록 입찰가 조정을 낮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쉽게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광고비 대비해서 성과가 충분히 잘 나오고 있으니
    광고 예산을 증액할 경우 더 많은 성과가 나올 수 있다.

    예산 제약이 있음 상태라고 해서 광고가 노출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더 많은 곳에 광고를 노출시켜 성과를 잘나오게 할 수 있다고
    추천을 할 뿐이지 구글애즈 광고 노출이 안되거나
    성과가 저조한 것은 아닙니다!


    광고 예산을 증액하는 것이
    부담되지 않으신 광고주님들이라면
    예산을 증액하여 더 많은 성과를 얻으시면 되고

    광고비 예산을 증액하는데 부담이 된다고 하시면
    CPA 입찰가를 낮추거나 ROAS를 높여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증액을 하지 않으면 캠페인 최적화 점수는
    올라가지 않으며 캠페인 상태에 “예산 제약이 있음”
    으로 계속 떠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예산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들 중에
    최적화 점수를 높일 수 있는 추천 방법은
    그대로 추천에 떠 있는 내용대로
    적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내용대로 적용하게되면 100%로 올라가진 않아도
    구글애즈 광고를 운영하는데에선 문제가 전혀 없으실 겁니다!

    추천에 떠 있는 내용을 토대로 하나 둘씩 추가하다보면
    어느새 80~90% 점수로 올라갈 수 있으니
    추천 내용대로 캠페인에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추천 방법대로 하지 않아도
    구글애즈 광고 운영에 문제는 되지 않으니
    걱정하시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한것이니
    구글애즈에서 추천하는 것에 대해
    수정한다면 더 좋은 성과를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이렇게 오늘은 구글광고 캠페인 최적화 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더 많은 마케팅 정보와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바란다면
    구글애즈 광고에 대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언제든 문의 주세요!
    10년 이상의 구글애즈 마케팅 전문가가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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